본문 바로가기
Travel with David/라멘로드

[청주맛집] 라멘도 원래 중식이었다구요~ '멘카이도' 니보시 이에케 라멘

by 욜의사 2025. 12. 26.
반응형
반응형

글 읽기전 구독과 광고 클릭은 글쓰는데 큰 힘이 됩니다 ^^

제 블로그 맛집 관련 글을 읽으시기전에 읽어주세요.

1. 개인적으로 직접 비용을 지불하고 방문한 식당만 포스팅합니다. 광고는 일절 받지 않습니다.

2. 맛이란 개인이 주관적으로 느끼는 감각이기에 개개인이 느끼는 맛이 다를 수 있습니다. 제 글들을 읽어보시고 본인이 지향하는 방향과 맛집 리스트업이 비슷하다면, 제가 포스팅하는 생소한 식당들도 분명 만족하시리라 믿습니다.

3. 너무 대중적인 맛집은 선호하지 않습니다. 이미 제 블로그 글이 아니더라도 충분히 노출되셨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4. 저의 취향에 대해 간략하게 스펙(?)을 첨부하니 보시고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즐찾하시면 분명 맛집 찾는데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합니다.

 

☞  스펙 : 180cm / 90kg

☞  양 : ★★★★☆ (성인 기본보다 잘먹습니다. 모든 식당 메뉴 특으로 주문.)

☞  맵찔이 정도 : ★★☆☆☆ (매운 맛 좋아하지만, 어느 식당이나 최고 매운맛은 못먹음. 땀 많이 흘림.)

☞  모험가정신 : ★★★★☆ (고수 포함 각종 향신료는 잘 먹으나, 개인적으로 혐오스런 재료는 못먹음. Ex) 벌레)

☞  육식성 : ★★★★★

☞  가성비 : ★★☆☆☆ (여행에서는 꼭 먹어봐야할 건 비싸더라도 먹어보자는 주의. 평소는 가성비.)

☞  특이사항 : 음주/흡연 안함.

 

☎ 기타 욜의사에 대해 더 알고싶은 스펙이 있다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PROLOGUE

 

 

요식업을 하는 사장님들은 기본적으로 요리에 대한 감각이 좋으신 분들이 많아서 간혹 종목을 변경해서 가게를 오픈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물론 제가 지금까지 봐온 바로는 일식계에서 기존 오픈한 가게가 성업한 뒤에 분점 식으로 새로운 장르를 전개하시는 구조를 많이 바왔는데요, 아예 새로운 장르로 전직하신 분도 간혹 계십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멘카이도'의 경우도 성공적인 사례가 아닐까 싶은데요, 사실 멘카이도 사장님은 본래 중식계에 몸담았던 분입니다. 하지만 라멘에 대한 열정이 넘친 나머지 수련을 마치고 청주에 신생 라멘 업장을 오픈하셨다고 하는데요, 본래 중식요리를 하시던 분이다보니 요리 스킬적인 면에서는 물론이고, 차슈나 기타 토핑들을 조리할 때 중식 요리사들만이 가지고 있는 감각이 첨가되었을 것이라는 기대가 있던 차이 좋은 기회가되어 청주를 방문한 김에 들려보았습니다. 결론적으로 매우 만족했구요.

 

 

멘카이도가 위치한 곳은 청주의 강서동으로 고속버스터미널에 바로 코앞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조금만 걸어가면 제가 여러번 포스팅한 청주 라멘의 자존심 '아츠마리준'도 위치하고 있구요, 지리적으로 고속터미널과 가깝다보니 타지에서 오신 분들이 라멘 스타트를 끊기 정말 좋은 위치라고 생각됩니다.

 

2025.04.23 - [Travel with David/라멘로드] - [청주맛집] 청주 라멘 덕후에게 내린 축복, '아츠마리준'

 

[청주맛집] 청주 라멘 덕후에게 내린 축복, '아츠마리준'

글 읽기전 광고 클릭은 블로그를 쓰는데 큰 원동력이 됩니다 ^^제 블로그 맛집 관련 글을 읽으시기전에 읽어주세요.1. 개인적으로 직접 비용을 지불하고 방문한 식당만 포스팅합니다. 광고는 일

davidorthopedic.com

 

¿ 무슨 라멘을 파는 곳인가요?

 

멘카이도는 '이에케 라멘' 전문을 표방한 라멘집입니다. 오픈 시기도 마침 국내 이에케 열풍이 절정에 올랐을 무렵이어서 그런지 잘 맞아떨어진 것 같습니다. 서울에는 쟁쟁한 이에케 라멘집들이 많은데요, 사실 지방에서는 이에케 열풍이 불어도 경험할 수 없는 곳이 적었던 터라 청주에 오픈한 이에케 라멘 전문점은 아무래도 더 반가울 수 밖에 없습니다. 이에케 라멘에 대한 내용과 이전 방문점들에 대한 후기는 아래 첨부하겠습니다.

 

2025.05.14 - [Travel with David/라멘로드] - [잠실맛집] 서울 동쪽의 희망, 송파의 이에케 대장 '나니요리(なにより)'

 

[잠실맛집] 서울 동쪽의 희망, 송파의 이에케 대장 '나니요리(なにより)'

글 읽기전 광고 클릭은 글쓰는데 큰 힘이 됩니다 ^^제 블로그 맛집 관련 글을 읽으시기전에 읽어주세요.1. 개인적으로 직접 비용을 지불하고 방문한 식당만 포스팅합니다. 광고는 일절 받지 않습

davidorthopedic.com

2025.11.02 - [Travel with David/라멘로드] - [강남구청역맛집] 사장님들이 점포에서 숙식하며 뽑아낸 이에케라멘, '부타노맥스'

 

[강남구청역맛집] 사장님들이 점포에서 숙식하며 뽑아낸 이에케라멘, '부타노맥스'

글 읽기전 광고 클릭은 글쓰는데 큰 힘이 됩니다 ^^제 블로그 맛집 관련 글을 읽으시기전에 읽어주세요.1. 개인적으로 직접 비용을 지불하고 방문한 식당만 포스팅합니다. 광고는 일절 받지 않습

davidorthopedic.com

2025.12.11 - [Travel with David/라멘로드] - [연남동맛집] 오랜만에 찾은 국내 이에케의 원조 1인자, '하쿠텐'

 

[연남동맛집] 오랜만에 찾은 국내 이에케의 원조 1인자, '하쿠텐'

글 읽기전 구독과 광고 클릭은 글쓰는데 큰 힘이 됩니다 ^^제 블로그 맛집 관련 글을 읽으시기전에 읽어주세요.1. 개인적으로 직접 비용을 지불하고 방문한 식당만 포스팅합니다. 광고는 일절 받

davidorthopedic.com

 

¿ 가게 내부 분위기는?

 

 

가게 입구에 들어서기 전에 옆에 보면 화이트 보드로 매일매일 그날 제공되는 식수와 종류를 적어주시더라구요. 손님 입장에서는 인스타그램도 확인할 수 있지만 이렇게 보기 좋기 크게 적혀있으면 더 알아보기 쉬워 좋은 것 같습니다. 

 

내부는 모두 다찌 좌석으로 되어있었구요, 조리하시는 공간이랑 매우 가까워서 사장님의 손길을 직접 눈으로 좇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면 삶는 타이머 세팅하시는 것도 다 보이다보니 ㅎㅎ  내 면은 꼬들하게인데 몇초 삶으시나 이런것도 볼 수 있구요.

 

이에케라멘이 다소 생소할 수 있는 분들을 위해 먹는 방법과 설명을 적어두셨습니다. 근데 이에케 라멘은 돈코츠 쇼유 라멘에 닭기름인 치유가 올라가있는게 특징인데 치유에 대한 설명이 없네요?

 

곁들여 먹을 수 있는 다진 마늘다시마 식초가 구비되어있습니다. 둘다 이에케 라멘을 먹을 때 빠질 수 없는 단짝 친구들이죠.

 

사장님이 조리하시는 모습이 굉장히 가까이에서 보입니다. 준비해둔 면을 보관하신 바트도 훤히 보인다는..

 

원산지 표시도 확인해줍니다. 전부 국내산이더라는.. ㄷㄷ 게다가 아까 치유언급이 없어서 혹시..? 했는데 치유 재료도 표기해두신걸 보니 다시 안심을..ㅋㅋ 

 

이에케 라멘 주문시에 나오는 기본 구성에 대해서도 명확하게 써주시고, 주문시 선택 사항에 대해서도 잘 적어주셨습니다. 이에케 라멘은 일본 현지인들도 처음 먹으면 주문하는 방법을 몰라서 어버버할 만큼 주문 방식이 특이하기 때문에, 이런걸 적어주시는 업장은 일단 기분이 좋습니다 ㅎㅎ 

 

본격적인 메뉴 탐방

 

제가 오늘 주문한 메뉴는 '니보시 이에케 라멘'입니다. 처음 먹어보는 업장이다보니 염도는 보통으로 주문했구요, 면은 워낙 꼬들면을 좋아해서.. 기름은 무조건 많이!  니보시로 변경은 1,000원만 추가하면 가능합니다. 간판 메뉴인 기본 이에케를 먹을까 고민하다가 여러 후기들을 참조해보니 멘카이도의 니보시가 품질좋은 멸치로 만든다는 이야기를 듣고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드디어 주문한 라멘이 나왔습니다. 진한 빛깔을 지닌 니보시 이에케 라멘입니다. 나오자마자 깊게 숨을 들이마셔 맡아본 향은 확실히 좋은 품질의 멸치를 사용하신듯 니보시 특유의 고소함이 가득 느껴집니다. 그릇을 만져보고 첫 스프를 입에 대었을 때 느껴지는 온도감도 좋았습니다. 

 

무엇보다 특이했던 것은 차슈 모양인데요, 대부분의 이에케 집에서는 훈연 차슈를 얇게 슬라이스해서 내주시는 편인데 이곳은 중식에서나 볼 법한 호방한 두께의 차슈를 볼 수 있습니다. 단면도 제가 경험했던 다른 이에케 라멘 차슈들의 단면과는 다릅니다. 강하게 겉면을 훈연하고 낮은 온도에서 한번 더 오랜시간 익혀내서 그런지 명확한 경계가 관찰되네요. 

 

시금치도 아삭하면서도 익힘정도도 적당해서 맛있었구요, 양파 챱도 적양파로 단맛이 올라오는 기분좋은 맛이었습니다. 

 

다음에 오면 시금치는 추가해서 먹어보고 싶네요. 이런 푸른색 뿌리채소들이 재료를 잘못쓰면 티가 정말 바로 나거든요. 향도 좋고 씹는 맛도 좋고.. 

 

차슈는 시각적으로 우선 굉장히 먹음직스러웠고, 두께가 있어서 그런지 씹는맛이 좋았지만 '질기다'와 '식감이좋다'의 사이의 경계를 아슬아슬하게 줄타기 하는 정도여서 조금 더 부드럽게 익혀져도 좋을 것 같습니다. 씹을 때 나는 강한 훈연향도 굉장히 만족스러웠고 개인적으로 이에케라멘에서 자주 접하기 힘든 스타일의 차슈라서 전 좋았어요. 

 

꼬들하게 잘 삶아진 치지레 면도 당연 스프와 잘 어울려서 좋았구요. 확실히 중식에 대한 경험치가 높으신 사장님이라서 그런지 라멘의 밸런스라던가 프렙된 재료들의 모양이나 플레이팅 등 모두 수준 높은 음식이었습니다. 타 후기에서 보았듯이 콜라겐이 녹아든 점도가 높은 이에케 라멘을 찾으신다면 점도 부분에서는 좀 더 찰랑거리는 느낌이 있을 수 있겠으나, 니보시로 먹어서 그런지 제 취향에는 맞는 스프였어요. 다음에 방문한다면 기본 이에케도 먹어보고싶네요. 그리고 중식을 하시다보니 시루나시 탄탄멘이나 비빔류들에도 강점이 있다고 하시는데, 멸치비빔라멘매주 수,목요일에 준비된다고 하니 시간을 맞춰 가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출구가 하나 더 있어서 나오다보니 약간 위험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드는 높이였어요 ㅎㅎ;;;;; 가게 스탭분들만 다니시거나 뭔가 보수가 좀 있으면 좋겠다는 아주 작은 걱정 하나 투척하고 마무리하겠습니다..

 

☞ 오늘의 라멘 요약

- 타입 : 이에케라멘(니보시)

- 가격 : 이에케라멘(11,000원) 니보시로 변경(+1,000원)

- 장점 : 수도권이 아닌 청주에서 완성도 높은 이에케 라멘을 먹을 수 있다. 무엇보다 질좋은 멸치를 이용한 니보시 종류들은 매니아들에게도 매우 호평!

- 아쉬운점 : 당일만 그랬을 수 있으나 차슈가 쪼금만 더 부드러워도 좋을듯 싶다. 

 

 

반응형